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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회원가입 시 문의사항은 퇴직 전 소속 지방청 경무계 담당자에게 문의 바랍니다. 전문보기

서비스 이용약관

제 1 장 총칙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씨티앤스카이 주식회사(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복지몰(이하 "사이트”)가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상품 또는 용역을 거래하는 자 간의 권리, 의무 등 기타 필요사항, 회원과 회사간의 권리, 의무, 책임사항 및 회원의 서비스 이용절차 등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 당 사이트 회원가입에 필요한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 등록 후 관리자의 승인을 득한 자로서, 사이트의 정보 및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
2. 이용계약 :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사이트와 회원간에 체결하는 계약.
3. 가입 : 사이트가 제공하는 신청서 양식에 해당 정보를 기입하고, 본 약관에 동의하여 서비스 이용계약을 완료시키는 행위.
4. 회원번호(ID) : 이용고객의 식별과 회원이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당 사이트가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5. 비밀번호(PW) : 이용자가 등록회원과 동일인인지 신원을 확인하고 통신상의 자신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이용자 자신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6. 탈퇴(해지) : 회원이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행위.
7. 이용자 : 당 사이트에 접속한 회원 및 비회원.
8. 업체(공급업체) : 사이트를 통해 상품 등록, 주문/배송/반품 관리 등을 통해 회원에게 상품을 직접 판매하는 공급사를 말함.
본 약관에서 정의하지 않은 용어는 개별서비스에 대한 별도약관 및 이용규정에서 정의합니다.
 
제 3 조 (약관의명시와 개정)
1. 당 사이트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연락처(전화,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당 사이트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보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당 사이트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등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당 사이트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당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당 사이트는 개정 전과 개정 후 내용을 회원이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4.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제3항의 방법 등으로 당 사이트가 별도 고지한 약관 개정 공지 기간 내에 당 사이트에 개정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다는 명시적인 의사표시를 하지 않는 경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5.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4 조 (관련법령과의 관계)
이 약관 또는 개별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전자거래기본법, 정보통신망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의 규정과 일반적인 상관례에 의합니다.
 
제 2 장 이용계약의 성립 및 해지
제 5 조 (이용 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를 하고, 당 사이트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하여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당 사이트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인함으로 성립합니다.
2. 본 이용약관에 대한 동의는 이용신청 당시 당 사이트의 “동의함”버튼을 누름으로써 의사표시를 합니다.
 
제 6 조 (회원가입 및 탈퇴)
1. 회원가입은 신청자가 온라인으로 당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가입신청 양식에서 요구하는 사항을 정확하게 기록하여 가입 후 관리자의 승인을 완료하는 것으로 성립됩니다.
2. 당 사이트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회원가입에 대하여는 가입을 승인하지 않거나 사후에 회원 자격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당 사이트의 회원 재가입 승인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당 사이트가 실명확인절차를 실시할 경우에 이용자의 실명가입신청이 사실 아님이 확인된 경우
4) 등록내용에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5) 이미 가입된 회원과 전화번호나 전자우편주소가 동일한 경우
7) 부정한 용도 또는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8)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및 당 사이트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3.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당 사이트는 회원에게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당 사이트는 서비스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인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회원정보 수정 등 기타 방법으로 당 사이트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6. 회원은 회원가입 이후 당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제공받을 의사가 없는 등의 사유가 있을 경우에는 언제든지 회원탈퇴(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7. 공무원으로서 결격사유가 확인된 자에 대하여는 회원탈퇴(해지) 및 가입차단 조치할 수 있습니다.
 
제 7 조 (회원ID 부여 및 변경 등)
1. 당 사이트는 회원에 대하여 약관에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ID를 부여합니다.
2. 회원ID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ID를 해지하고 재가입해야합니다
3. 당 사이트의 회원ID는 회원 본인의 동의하에 기타 타 부처의 정보 제공 사이트의 회원ID와 연결될 수 있습니다.
4. 회원ID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 또는 회사 관련 부서의 요청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회원ID가 이용자의 전화번호 또는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침해가 우려되는 경우
2)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3)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5. 서비스 회원ID 및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이를 소홀히 관리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당 사이트는 그에 대한 책임을 일절 지지 않습니다.
6. 기타 회원 개인정보 관리 및 변경 등에 관한 사항은 개인정보보호법, 국방정보화 훈령, 군사보안업무훈령 등 관련규정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8 조 (사용자의 정보 보안)
1. 이용자는 당 사이트의 서비스 가입 절차를 완료하는 순간부터 입력한 정보의 비밀을 유지할 책임이 있으며, ID와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관리자의 승인여부와 상관없이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2.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이용자의 ID나 비밀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되었다는 사실을 발견한 경우에는 즉시 당 사이트를 통해 신고하여야 합니다. 신고를 하지 않음으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3. 회원은 당 사이트 서비스의 사용 종료 시 마다 정확히 로그아웃(Log-out)해야 하며, 로그아웃하지 아니하여 제3자가 회원 본인에 관한 정보를 도용하는 등의 결과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 및 손실에 대하여 회사 및 당 사이트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 3 장 서비스의 이용
제 9 조 (서비스 이용시간)
1. 서비스 이용시간은 당 사이트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2. 제1항의 이용시간 중 정기점검 등의 필요로 인하여 당 사이트가 정한 날 또는 시간은 예외로 합니다.
 
제 10 조 (서비스의 중지 및 중지에 대한 공지)
1. 이용자는 당 사이트 서비스에 보관되거나 전송된 메시지 및 기타 통신 메시지 등의 내용이 국가의 비상사태, 정전, 당 사이트의 관리 범위 외의 서비스 설비 장애 및 기타 불가항력에 의하여 보관되지 못하였거나 삭제된 경우, 전송되지 못한 경우 및 기타 통신 데이터의 손실이 있을 경우에 당 사이트는 관련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2. 당 사이트가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의 어려움으로 인하여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지하여야 할 경우에는 서비스 중지 1주일 전에 홈페이지에 서비스 중지사유 및 일시를 공지한 후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으며, 이 기간 동안 귀하가 공지내용을 인지하지 못한 데 대하여 당 사이트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사정이 있을 경우 위 사전 공지기간은 단축되거나 생략될 수 있습니다.
1)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경우
2)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당 사이트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의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경우
3)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회원에게 사전 또는 사후에 공지
4) 당 사이트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중단의 경우(시스템관리자의 고의과실 없는 디스크장애, 시스템다운 등)
5) 타인(PC통신회사, 기간통신사업자 등)의 고의, 과실로 인한 시스템중단 등의 경우
3. 당 사이트의 사정으로 서비스를 영구적으로 중단하여야 할 경우에는 제2항에 의거합니다. 다만, 이 경우 사전 공지기간은 1개월로 합니다.
4. 당 사이트는 사전 공지 후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수정, 변경 및 중단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에게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5. 당 사이트는 서비스를 특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6. 당 사이트는 회원이 본 약관의 내용에 위배되는 행동을 한 경우, 임의로 서비스 사용을 제한 및 중지하거나 회원의 동의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이 경우 당 사이트는 위 회원의 접속을 금지할 수 있습니다.
 
제 11조 (정보 제공 및 홍보물 게재)
1. 당 사이트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서 각종 정보를 당 사이트에 게재하는 방법,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발송 등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당 사이트는 서비스에 적절하다고 판단되거나 공익성이 있는 홍보물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 12 조 (당 사이트 게시물의 관리운영)
1.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의 내용에 대한 권리는 회원에게 있습니다.
2. 당 사이트는 게시된 내용을 사전 통지 없이 편집, 이동할 수 있는 권리를 보유하며, 다음의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일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경우
4)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회원이 사이트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6) 회사로부터 사전 승인 받지 아니한 상업광고, 판촉 내용을 게시하는 경우
7) 해당 상품과 관련 없는 내용인 경우
8) 정당한 사유 없이 “회사” 또는 “업주”의 영업을 방해하는 내용을 기재하는 경우
9) 자신의 업소를 홍보할 목적으로 직접 또는 제3자(리뷰대행업체 등)을 통하여 위법 부당한 방법으로 허위 또는 과장된 게시글을 게재하는 경우
10) 허위주문 또는 주문취소 등 위법 부당한 방법으로 리뷰권한을 획득하여 “회원” 또는 제3자의 계정을 이용하여 게시글을 게시하는 경우
11) 의미 없는 문자 및 부호에 해당하는 경우
12) 제3자 등으로부터 권리침해신고가 접수된 경우
13)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14) 기타 회사의 서비스 약관, 운영정책 등 위반행위를 할 우려가 있거나 위반행위를 한 경우
3. 회원의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함으로써 발생하는 민, 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작성한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또한 이 경우 당 사이트가 민, 형사상의 책임을 지게 되면 작성한 회원 본인이 당 사이트에 그에 상응한 민, 형사상의 책임을 져야 합니다.
 
제 13 조 (서비스 이용제한)
1. 회원이 제공하는 정보의 내용이 허위인 것으로 판명되거나, 허위가 있다고 의심할 만한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당 사이트는 귀하의 본 서비스 사용을 일부 또는 전부 중지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1년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회사의 이용제한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4.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21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따라 통지합니다.
5.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6. 당 사이트는 회원이 본 약관 제20조(회원의 의무)등 본 약관의 내용에 위배되는 행동을 한 경우, 임의로 서비스 사용을 제한 및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당 사이트는 회원의 접속을 금지할 수 있습니다.
7. 본 조에 따라 이용제한이 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혜택 등도 모두 이용중단, 또는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제 14 조 (주문 및 결제)
1. 재화 등에 대한 매매계약은 회원이 업체가 제시한 상품의 판매 조건에 응하여 청약의 의사표시를 하고 이에 대하여 업체가 승낙의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과 업체간에 체결됩니다.
2. 회원은 바로결제서비스(수취인 정보의 입력 및 결제수단의 선택 포함)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한 구매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업체 등 제3자에게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①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②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③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④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습니다.
4. 회사가 제3자에게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① 개인정보 처리위탁을 받는 자, ② 개인정보 처리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해 알림으로써 동의절차를 갈음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이 업체에게 직접 전화 등 별도의 사이트 이외 별도의 방법으로 업체에게 직접 주문할 경우, 회사는 주문내역 및 취소, 환불, 거래정보 등에 대해 관여하거나, 이에 대한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6. 회사는 바로결제 방식에 의한 대금지급방법으로 신용카드 결제, 포인트, 기타 회사가 추가 지정하는 결제수단 등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7. 회원이 바로결제서비스를 주문을 하는 경우 주소, 연락처 등 배송지 정보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기재해야 하며, 회원이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8. 회사는 회원의 바로결제내역을 서비스 화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하며,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규정에 의해 일정기간 동안 보존 할 수 있습니다.
 
제 15 조 (배송 및 거래완료)
1. 배송 소요기간은 입금이 확인된 날의 다음 날을 기산일로 하여 배송이 완료되기까지의 기간을 말합니다. 공휴일과 기타 휴무일 또는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의 사유가 발생하면 그 해당 기간은 배송 소요 기간에서 제외됩니다.
2. 배송과 관련하여 업체와 회원, 배송업체, 금융기관 등의 사이에 분쟁 등이 발생하면 관련 당사자가 해결해야 합니다. 회사는 이에 관여하지 않으며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구매확정이 이루어진 이후에 상품의 하자 등 결제대금의 환불사유가 발생하면 회사는 이에 개입하지 않습니다. 구매확정 이후에 발생하는 업체와 회원간 모든 분쟁은 거래 당사자인 업체와 회원이 해결해야 합니다.
4. 구매확정 기간 내에 구매자에게서 구매확정, 교환 또는 반품에 대한 의사표시가 없으면 회사는 해당 거래에 대하여 구매확정의 의사가 있는 것으로 간주하여 다음 영업일에 자동구매확정으로 처리(이하 “자동구매확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구매확정 기간 내에 구매자가 실제 상품을 수령하지 못했다면 구매자는 상품 미도착 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5. 자동구매확정 처리가 완료되면, 회사는 보관 중인 결제대금 중 업체에게 지급할 상품판매대금을 업체가 지정한 방법으로 지급할 수 있습니다.
6. 자동구매확정이 이루어졌다면 회원은 상품 미수령, 반품 등의 사유로 회사에 이의를 제기할 수 없으며, 상품구매대금의 환불, 상품의 교환 등 모든 문제는 업체와 직접 해결해야 합니다.
 
제 16 조 (반품・교환・환불・취소)
1.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7조에 따라 회원은 상품을 배송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반품 또는 교환을 요청할 수 있으며, 반품에 관한 일반적인 사항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이 업체가 제시한 조건보다 우선합니다. 단,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회원이 반품이나 교환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1) 회원의 귀책사유로 말미암아 상품이 훼손된 경우
2)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로 말미암아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이 지나 재판매가 어려울 정도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복제가 가능한 상품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주문에 따라 개별적으로 생산되는 상품 등으로 청약철회 등을 인정하는 경우 업체에게 회복할 수 없는 중대한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로서 사전에 해당 거래에 대하여 별도로 그 사실을 고지하고 구매자의 서면(전자문서 포함)에 의한 동의를 받은 경우
2.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교환 또는 반품의 의사표시를 접수하면, 즉시 그러한 사실을 업체에게 통보합니다.
3. 반품이나 교환에 필요한 왕복 배송비와 기타 필요한 비용은 귀책사유가 있는 쪽에서 부담합니다.
4. 반품을 신청할 때 반품송장번호를 기재하지 않으면 반품처리와 환불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5. 교환신청을 하더라도 업체에게 교환할 물품의 재고가 없으면 교환할 수 없으며, 이 때는 반품으로 처리됩니다.
6. 교환에 드는 비용은 물품하자의 경우에는 업체가 왕복배송비를 부담하나 회원의 변심에 의한 경우에는 회원이 부담합니다.
7. 배송상의 문제로 회원이 손해를 보았을 때 그에 대한 책임은 해당 배송업체를 지정한 업체에게 있습니다.
8. 회사가 회원의 구매대금 결제 확인에 대해 통지한 후 업체가 상당 기간 구매자의 주문 정보를 확인하지 않거나 배송 절차를 이행하지 않아 회원이 거래 취소를 요구하면 회사는 해당 거래를 취소할 수 있으며, 거래가 취소되면 보관 중인 상품 구매대금은 회원에게 환불됩니다. 아울러, 회사는 개별적인 정책으로 회원의 요구 없이도 자동 환불처리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으며 그럴 경우 미리 해당 내용을 업체에게 공지합니다.
9. 회사는 업체가 회원의 교환, 반품에 대한 사실확인 진행절차에 적극적으로 임하지 않거나 지연하면 회원에게서 교환이나 반품의 원인을 파악한 후 해당 거래를 취소하여 회원에게 보관 중인 결제대금을 환불할 수 있습니다.
10. 회사는 회원의 교환 또는 반품의 요청이 정당하지 않다고 판단하면 회원의 의사표시를 취소하여 보관 중인 결제대금을 업체에게 지급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원의 교환, 반품 등이 접수된 날로부터 14일이 지날 때까지 이미 수령한 상품을 업체에게 반환하지 않거나 전화, 이메일(E-mail) 등으로 연락되지 않으면 교환, 반품의 의사를 철회한 것으로 간주하여 보관 중인 결제대금을 업체에게 지급할 수 있습니다.
11. 확인된 거래가 취소되어 결제대금을 환불할 경우는 회사는 거래가 취소된 날로부터 2영업일 이내에 회원에게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신용카드로 결제했을 때는 환불을 요청한 즉시 결제 승인이 취소됩니다. 다만, 회원의 결제금액 입금 계좌변경, 계좌오류, 은행의 전산 장애, 기타 회사가 결제금액을 입금할 수 없는 경우에는 포인트로 환불됩니다.
12. 카드결제로 구매한 건의 환불은 카드결제 취소를 통해서만 가능하며, 어떠한 경우에도 현금잔고로 환불되지 않습니다. 단, 묶음배송에 의한 배송비는 구매확정 이후 포인트로 환불 될 수 있습니다.
13. 회원은 상품이 발송되기 전까지 구매를 취소할 수 있으며, 배송 중이면 취소가 아닌 반품절차에 의해 처리됩니다.
14. 결제완료 상태에서는 취소신청 접수 시 즉시 취소처리가 완료됩니다.
15. 배송준비 중 상태에서는 즉시 취소처리가 완료되는 것이 원칙이나 이미 상품이 발송되었다면 발송된 상품의 왕복 배송비는 회원이 부담해야 합니다.
 
제 17 조 (포인트)
1. 포인트는 서비스를 통해 재화 등을 구매하는 경우 대금 결제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는 현금 등가 등의 결제수단을 의미합니다.
2. 포인트는 회원의 구매활동, 이벤트 참여 등에 따라 회사가 적립, 부여하는 무료 포인트와 회원이 유료로 구매하는 유료포인트로 구분됩니다.
3. 무료포인트의 유효기간은 적립 완료시점 일로부터 1년이며, 사이트에서 서비스 이용 상품구매 주문등으로 인한 결제된 이력이 연속하여 90일 동안 없는 경우 회사가 회원에게 발급된 무료포인트는 자동 삭제 되어 사용 할 수 없다.
유료 포인트는 충전일로부터 5년이 경과하는 날까지 이용하지 않을 경우 상법상 소멸시효에 따라 소멸됩니다. 단, 회사는 무료포인트의 유효기간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발급 시점에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무료포인트는 적립된 이후 다음 서비스 이용시 사용 가능하다.
무료포인트는 상품, 방법에 따라서 제공하는 무표포인트를 다르게 할 수 있다.
4. 회사가 무상으로 적립 또는 부여하는 무료포인트는 현금환급 신청이 불가합니다.
5. 회사는 회원이 유료포인트에 대한 환급을 요구할 경우, 환급수수료를 공제하고 환급할 수 있으며, 환급조건 및 환급수수료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은 서비스 페이지를 통해 안내합니다.
6. 회원 탈퇴 시 미 사용한 무료포인트는 소멸되며, 회사는 소멸되는 무료 포인트에 대해서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7. 회사는 회원이 포인트를 적립, 구매, 사용하는 경우 휴대폰인증, 이메일인증 등 회사가 정한 인증절차를 거치도록 할 수 있습니다.
8. 회사는 포인트 적립기준, 사용조건 및 제한 등에 관한 사항을 서비스 화면에 별도로 게시하거나 통지합니다.
 
제 18 조 (할인쿠폰)
1. 할인쿠폰은 회사의 이벤트 프로모션 참여, 업체 발급, 회사의 정책에 따른 회원 등급별 부여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지급되며, 할인쿠폰 별 유효기간, 할인금액 및 사용방법 등은 개별 안내사항을 통하여 확인 가능합니다.
2. 할인쿠폰은 현금으로 환급될 수 없으며, 할인쿠폰에 표시된 유효기간이 만료되거나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소멸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부정한 목적과 방법으로 할인쿠폰 등을 획득하거나 사용하는 사실이 확인될 경우, 해당 이용자에 대한 할인쿠폰을 회수 또는 소멸시키거나 회원자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할인쿠폰의 제공내용 및 운영방침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제 4 장 의무 및 책임
제 19 조 (당 사이트의 의무)
1. 당 사이트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지속적/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의무가 있습니다.
2. 당 사이트는 회원의 개인 신상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귀하가 당 사이트에 제공한 개인정보를 스스로 공개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3. 당 사이트는 회원이 안전하게 당 사이트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 (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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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 장 기 타
제 23 조 (권리의 귀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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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7 조 (분쟁해결)
1.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고객상담 및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3.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 28 조 (관할법원)
본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서울중앙지방법원을 전속적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 회사는 위 내용에 대한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경우에는 각 서비스의 공지사항을 통해 이용자에게 설명 드리겠습니다. 다만 이용자의 소중한 권리 또는 의무에 중요한 내용 변경은 즉시 고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 공고일자 : 2024년 00월 00일
- 시행일자 : 2024년 00월 0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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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용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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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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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름, 생년월일, 성별,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마케팅 수신동의 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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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조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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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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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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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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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 · 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 : 해당 수사 · 조사 종료 시까지

2) 서비스 이용에 따른 채권 · 채무관계 잔존할 경우: 해당 채권 · 채무관계 정산 시까지

3)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의 경우: 재화 · 서비스 공급완료 및 요금결제 · 정산 완료 시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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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수사목적으로 관계법률에서 정한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이 개인정보 제공을 요구하는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나 시장조사 등을 위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광고주, 협력사나 연구단체에서 요구하는 경우

3) 기타 관련법률의 규정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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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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